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9. 14.
반응형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목차>
1.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2. 유통가능한 물량은?
3. 기업정보 알아보기
4. 실적 상황 알아보기
5. 마무리
6.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이번주에 진행되는 여러 공모주 청약 건들 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리는 실리콘투를 포함해서 청약을 할만한 종목이 많지는 않아 보이는데요. 실리콘투의 기업정보와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실리콘투의 경우에 9/9 ~ 9/10 양일 동안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해서 이번 수요예측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기관은 전체 1395개에서 했으며 1437.63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희망공모가 밴드의 최상단가인 27,200원을 이상으로 제시한 기관이 약 97%의 비중을 보였습니다. 이번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로는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 2곳인데 전부 계좌수가 많은 증권사다보니 아마도 유사한 경쟁률을 나타내지 않을까하는데요.


2. 유통 가능한 물량은?

상장 이후에 시장에서 유통 가능한 물량의 비중은 약 27% 정도입니다. 장외시장에서의 거래를 살펴보게 되면 30000원대부터 40000원대까지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기업정보 알아보기

실리콘투는 K-뷰티 온라인 플랫폼인 <스타일 코리안 닷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해외 개인 사용자들에게 쇼핑몰 서비스를 공급하고, 기업 고객들에게도 홀세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110여 개 국가에서 약 200개가 넘는 K뷰티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역직구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200개 이상의 한국 뷰티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 특성에 맞게 로컬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략 6개의 브랜드에는 지분 투자를 통해서 owned 브랜드를 함께 만들면서 그 구성을 튼튼하게 구축하여 성장하는 역직구 온라인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설립은 지난 2002년에 되었으며 지금 임직원 규모는 인도네시아, 미국 등의 해외 인력을 빼고 나면 160여 명 정도가 됩니다. 주력사업 부분으로는 V-commerce, 리테일 사업, K-뷰티 홀세일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개인 소비자들을 상대로 하는 리테일 사업 부분에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보일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그러나 놀랍게도 각 나라에서 K-뷰티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홀세일이 실제로는 총매출에서 약 80% 정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구매자들이 주문을 쉽게 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디지털 주문 프로세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B2B 판매이기는 하지만 각 나라의 트렌드와 정서에 맞춰서 마케팅 진행을 하게 되면서 K-뷰티 제품에 대해서 홀세일을 하는 중간 역할 이상의 활약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4. 실적 상황 알아보기

2020년에는 8.1%의 영업이익률과 약 994억 원의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사업 영역의 특성에서 영업이익이 많이 발생할 수 없는 구조인데 반해서 8% 정도를 보여주는 것은 괜찮아 보이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올해 전반기에는 약 652억 원의 매출액을 보여주었으며, 2021년에는 총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서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모든 매출실적과 성장은 K문화, K뷰티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향후의 K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느 정도나 더 확장되고 파급을 미치는 정도에 따라서 실리콘투 사업의 성과 역시도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위험요소 가운데 하나라고 분석이 됩니다.




2020년 이후로는 뷰티 제품을 비롯해서 K Food 제품들에서도 매출 비중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K-스타일, K-패션 등과 같은 여러 상품으로 다양화를 시킴으로써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 규모를 늘려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하고 나서는 K 브랜드의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시키고 인큐베이션 지원, 해외 거점 확대를 통해서 사업분야를 더욱 성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균등배정의 경우에 10주 신청을 하는 경우에 청약 증거금으로 136,000원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5. 마무리

따상이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소소한 정도의 수익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품질 높은 K뷰티 제품들이 글로벌의 여러 국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사용하기를 희망합니다.





6.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정 알아보기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정 알아보기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정 알아보기 <목차> 1. 공모가, 공모주, 기관수요예측 알아보기 2. 자금 사용 계획은? 3. 균등배정 최소 청약 증거금4. 마무리 5. 함께 읽으면 좋은

wwhandww.tistory.com



에이다 하드포크 코인 시세 호재 카르다노 알론조 알아보기

에이다 하드포크 코인 시세 호재 카르다노 알론조 알아보기

에이다 하드포크 코인 시세 호재 카르다노 알론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코인시장이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뉴스에도 소개가 되었지만 엘살바도르에서는 비트코인을 그 나라

wwhandww.tistory.com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목차> 1. 바이오플러스 기업정보 알아보기 2. 바이오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3. 바이오플러스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4. 청약가능 증권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