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by 다크그레이캣 2021. 9. 10.
반응형

한국비앤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목차>
1. 한국비엔씨 알아보기
2. 안트로퀴노놀 ANQ 알아보기
3. 한국비엔씨 실적 및 주가 알아보기
4. 마무리
5.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매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20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올라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지 않는 모양새인데요.


정부에서도 이제는 더 이상 이런 식의 방역체계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힘들다고 판단이 되는 시점에는 결국 위드코로나를 발표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아무래도 계속해서 바이러스를 막는 것보다는 치료를 하는 방향으로 체계로 바꾸겠다는 것인데요. 어쨌든 위드코로나가 된다고 하더라도 치료제는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되는데요. 지금의 백신만으로는 예방을 할 수 있을 뿐이고 실제로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치료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많은 제약회사에서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해서 힘을 쏟고 있는데요. 지금 국내에서도 임상시험을 하고 있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는 13개 정도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많이들 들어 보셨을 만한 기업으로 제넥신, 대웅제약, 신풍제약, 종근당, 셀트리온 등이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에도 머크사에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가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미 미국의 FDA 승인을 전제로 해서 12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구매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신종플루 백신을 개발로 알려진 로슈에서도
AT-527 이라고 하는 경구용 치료제에 대해서 임상 3상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먹는 경구용 코로나 19 치료제로 알려진 <안트로퀴노놀>이 미국에서 임상 2상 시험을 진행 중에 있는 한국비엔씨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비엔씨 알아보기

한국비엔씨에서는 창상피복재와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등과 같은 수술 및 시술용 의료기기를 연구/개발하고 제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설립은 지난 2007년에 된 기업입니다.


한국비엔씨는 ▲콜라겐(Collagen)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에 대한 가공을 해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과 같이 차세대 바이오 시장을 이끌 전략적인 응용제품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 대해서 주요 사업 영역으로 하고 있는데요.

주력제품으로는 콜라겐을 사용한 콜라겐 흡수성 창상 피복재, 히알루론산을 사용한 유착 방지재와 HA필러가 있으며 이들 제품들은 의료 기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의료기기 품목 이외에도 병의원을 주요 소비처로 하는 기능성 화장품인 더마코스메틱(Derma Cosmetic)을 출시하였으며, 작년 1월에는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보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에 대한 수출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살펴본 한국비엔씨의 제품군을 봤을 때 그 특성상 크게 시술 및 수술용 제품군과 미용 성형용 제품군으로 구분을 할 수 있겠습니다. 주요 매출 부분에서는 시술/수술용 제품군과 미용성형용 제품군이 1:1 정도의 비율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식 상장의 경우에는 코스닥으로 직상장을 하는 경우가 아니며, 이미 코넥스에서 상장되어 있는 상태에서 2019년 12월 1일에 NH스팩11호와 합병을 진행하면서 상장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실제적인 존속기업으로는 한국비엔씨가 되는 것인데요.



2. 안트로퀴노놀 ANQ 알아보기

대만에서 자라는 독특한 버섯 종류인 안트로디아 캄포라타에서 파생된 유비퀴논이 안트로퀴노놀이라고 하는데요. ANQ라고 불리는 이 특별한 물질은 희귀 약품 종류이며 주로 췌장암을 치료하는 데에 이용이 되고 있는데요. 한국비엔씨에서는 대만의 골든 바이오텍과 함께 ANQ에 대한 유통 및 판매 그리고 제조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터키, 러시아 등에서도 동일하게 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대만의 골든 바이오 테크놀로지사와 대만 FDA를 통해서 안트로퀴노놀에 대한 경증 또는 중증의 코로나 감염 환자들 100명을 통해서 치료 목적에 대한 긴급 승인을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서 미국 FDA에서의 권고를 받아서 기존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임상 1상 시험에 이어서 임상 2상 심험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과는 별개로 미국 FDA의 승인을 획득해서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 등에서 환자 174명을 통해서 진행하는 임상 2상 시험 역시도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임상시험을 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비엔씨의 안트로퀴노놀의 결과를 올해 연말경에는 전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임상 시험 과정 중간에 효과가 보인다는 결과 발표가 된다면 다시 한번 주가는 상승 가능을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3. 한국비엔씨 실적 및 주가 알아보기

주가 상황을 살펴보게 되면 5천 원대 후반에서 지금은 4만 원대를 넘어 서기도 할 만큼 강한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주가가 갑작스럽게 올라가기 시작한 시기는 7월 초에 있었던 안트로퀴노놀의 치료 목적 긴급 승인 이후인데요. 현재는 39,650원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치료제의 효과가 보인다고 한다면 현재와 같은 실적은 다시 한 번 더 상승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중요한 점은 정말 성공이 될지 효과가 보인다면 어느 정도까지나 효과를 보일지가 중요 포인트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실적에서는 60억의 당기순이익 적자, -69억 원의 상반기 영업이익, 61억 원의 매출액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순이익률 -12%, 영업이익률 -25%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에서는 2020년의 59% 수준에서 지금은 241% 수준까지 4배 정도로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임상시험 결과가 한국비엔씨의 향후 실적 상황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4. 마무리

바이오 제약회사의 주가는 양날의 검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백신이나 치료제가 성공적인 결과를 보이면 대박을 치겠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망하는 결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살펴본 한국비엔씨 같은 경우에도 안트로퀴노놀 ANQ 가 그 효과를 나타낸다는 임상 결과가 발표되면 아무래도 지금보다는 더 높은 주가 상승을 보이겠지만 만일 실패했다는 결과가 확인되면 주가 하락을 피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런 주식 투자는 본인이 직접 하는 것이기 때문에 책임도 자신이 질 수밖에 없습니다. 투자에 앞서서 항상 꼼꼼하게 알아보고 진행하시기를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보라티알 오리엔트정공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보라티알 오리엔트정공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보라티알 오리엔트정공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 ​ <목차> 1. 보라티알 주가전망 알아보기​ 2. 오리엔트정공 주가전망 알아보기​ 3.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알아보

wwhandww.tistory.com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알아보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알아보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알아보기 ​ <목차> 1.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2.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 대상 알아보기 3. 신청기간 신청절차 신청방법 알

wwhandww.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아이진 주가 전망 알아보기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아이진 주가 전망 알아보기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아이진 주가 전망 알아보기 ​ <목차> 1. 델타변이와 백신 2. 아이진 기업정보 알아보기 3. 아이진 주가 상황 알아보기 4. 아이진 실적 알아보기 5. 아이진의 코로나 치료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