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대주전자재료 포스코케미칼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9. 17.
반응형

대주전자재료 포스코케미칼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알아보기

 






<목차>
1. 대주전자재료 주가전망 알아보기
2.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알아보기
3. SK머티리얼즈 주가전망 알아보기
4. 마무리
5.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글로벌적으로 친환경차로 각광받고 있는 전기차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2차 전지 소재의 중요성 역시도 보다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서도차세대 음극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실리콘 음극재>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같은 경우에는 이전의 리튬이온이 보이는 한계량이 1g당 370mAh 정도인 것과 비교해서 실리콘은 1500mAH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음극재 관련 2차전지 관련주로 대표되고 있는 대주전자재료, 포스코케미칼, SK머티리얼즈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주전자재료 주가전망 알아보기

대주전자재료에서는 전기전자 부품을 생산하고 연구 개발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주요 제품으로는 LED용 형광체, 고분자, 전극재료, 태양전지, 전도성 페이스트등과 같이 국내외의 전기전자 및 디스플레이 업체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재에서는 백색가전 부품용의 전도성 페이스트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의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 최저점인 8,600원까지 떨어졌지만 그 이후에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면서 2021년 9월 들어서는 85,000원까지 올라온 이후에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81,1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 16일에는 미국에서 탄소중립 발표와 함께 전기차, 2차 전지 연관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그로 인해서 주가는 21%가량 올랐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하면서 지금은 고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의 올해 예상되는 영업이익은 211억원, 매출액은 1,946억원입니다. 이것은 지난 2018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실적 상황이 개선되는 것이며 이 가운데서도 영업이익 부분은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올라갈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주력 매출 분야인 고분자 재료와 전도성 페이스트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매출 성장에 속도 붙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2차전지 음극재에 사용되는 실리콘의 판매가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대주전자재료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실리콘 음극재 시장이 이제 커지기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해마다 평균적으로 70%씩 폭풍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대폭 증가하고 충전속도도 빨라지게 되는 전기차와 스마트폰 등과 같은 제품으로 그 적용이 확대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2.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알아보기

포스코케미칼에서는 포스코 계열의 내화물 생산 산업용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2차 전지와 연관된 사업 분야로는 과산화수소를 제조하는 공장을 내년까지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의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 30,974원으로 바닥으로 기록하고 나서 2021년 2월 들어서는 최고점인 184,500원을 기록하고 그 이후에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161,5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8일에는 2차 전지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소식에 힘입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나타내면서 2월에 최고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들어서 코스피가 전체적으로 하락을 보일 때에도 다른 종목과 달리 주가 방어가 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의 올해 예상되는 영업이익은 1,460억원, 매출액은 19,988억원이며 전년과 비교해서 이익과 매출에서 전부 상당한 오름세를 보일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매출액과 비교해서 영업이익이 떨어진 이유로는 원가율 상승이 발생하면서 고정비 부담이 증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올해 후반기에는 사회적으로 위드 코로나의 분위기와 함께 전 세계의 경기 개선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외형적인 면에서는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에서는 중국의 구형흑연기업의 인수를 진행하면서 배터리에서 핵심 소재로 사용되는 음극재 원료인 <구형흑연>을 처음으로 내재화하였습니다. 구형흑연의 경우에 고품질의 음극재 생산에 알맞는 형태로 가공하는 중간원료이기에
향후의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3. SK머티리얼즈 주가전망 알아보기

2차 전지 연관 주로 분류되고 있는 실리콘 음극재 관련 회사인 SK머티리얼즈에서는 전자산업 분야의 소재 국산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SK에서 지난 2016년에 인수를 하였습니다.

 

현재 반도체 LCD패널의 태양광 전지 생산에 이용되는 특수 가스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그룹14와 함께 실리콘 음극재 합작 기업을 설립하여서 향후 2023년까지 양산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SK멀티리얼즈의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 108,100원으로 저점을 기록하고 2021년 7월에는 499,600원까지 기록을 하고 나서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420,9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상승 이유를 살펴보면 2020년 12월 18일에 있었던 미국발 경제 부양 뉴스의 영향을 받으면서 20% 가까이 주가가 상승을 하였으며 그 이후에 2차 전지 연관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으면서 7월 고점을 기록하였습니다.

SK머티리얼즈의 올해 예상되는 영업이익은 2,939억원, 매출액은 11,698억원이며 지난 2018년 이후로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의 컨센서스는 3D 낸드플레시와 반도체 미세화 공정의 확산으로 인해서 그 포트폴리오가 다각화 되면서 외형적인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의 향후 전망으로는 그룹14와의 합작 그리고 SK 합병 등을 거쳐서 실리콘 음극재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LG에너지솔루션의 강력한 경쟁사로 비교되고 있는만큼 향후 2차전지 시장 성장에 있어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4.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와 관련된 종목의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완성차 업계에서도 실리콘 음극재를 채택을 하기 위해서 시장 개척을 하고 있는 만큼 향후의 실적들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5.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알루미늄 관련주 알아보기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알루미늄 관련주 알아보기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알루미늄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소재나 건축자재에 이용되고 있는 알루미늄의 가격이 지난 2008년 이후로 장중 톤(t)당 3천

wwhandww.tistory.com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목차> 1.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2. 유통가능한 물량은? 3. 기업정보 알아보기 4. 실적 상황 알아보기 5. 마무리 6. 함께 읽으면

wwhandww.tistory.com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러 내부 실내 경차 AX1스펙 현대 캐스퍼 cc 온라인 구매 예약 방법 사전예약 연비 사양 가격 출시일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러 내부 실내 경차 AX1​​스펙 현대 캐스퍼 cc 온라인 구매 예약 방법 사전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러 내부 실내 경차 AX1스펙 현대 캐스퍼 cc 온라인 구매 예약 방법 사전예약 연비 사양 가격 출시일 안녕하세요. 9월 1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캐스퍼 온라인>에서 사전계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