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9. 12.
반응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목차>
1. 바이오플러스 기업정보 알아보기
2. 바이오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3. 바이오플러스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4. 청약가능 증권사 및 중복청약 유무는?
5. 바이오플러스 청약일정 알아보기
6.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7. 바이오플러스 장외가 알아보기
8. 공모주 청약방법
9. 균등 배정, 최소 청약 증거금 알아보기
10. 마무리
11.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체재료 연구 기업인 바이오플러스가 9월 27일 신규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서 이 기업에 대한 공모주 청약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9/13 ~ 9/14 사이의 이틀 동안에 주관 증권사인 키움증권을 통해서 이번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 그리고 기업 정보와 함께 증권사 중복 청약 가능 여부 등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오플러스 기업정보 알아보기

바이오플러스 같은 경우에는 바이오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에 대해서 사업을 하는 회사인데요. 지금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품으로는 관절 조직 수복재, 유착방지제, 성형외과에서 시술 재료로 사용하는 더말 필러(Dermal Filler)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하기 위해서 생체 연골 대체재, 생체 유방, 조직수복재 등과 같은 여러 종류의 제품으로 확장과 응용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회사입니다.

 

2. 바이오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바이오플러스와 연관된 주로는 지금 시장에서 영향을 보이는 종목은 없는데요. 바이오플러스는 자회사로 비피메디, 바이오 플러스 커머스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2020년 기준으로 약 97억 원의 당기순이익, 약 123억 원의 영업이익, 약 24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해마다 실적은 꾸준하게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에서는 이번 공모주 상장을 거쳐서 신주모집 100%로 전체 140만 주를 공모합니다. 바이오플러스의 공모가는 31,5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3. 바이오플러스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이번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은 전체 1,374곳이며, 이 가운데서 1,071곳에서 바이오플러스에서 제시한 공모가 밴드인 28,500원 ~ 31,500원에 대해서 상단 초과 공모가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297곳에서는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제출하는 등 이번 수요예측 분위기의 관심이 고조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바이오플러스의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의 최상단가인 31,5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9월 13일부터 9월 14일 사이에 공모 청약을 눈앞에 두게 되었습니다.

 

4. 청약 가능 증권사 및 중복청약 유무는?

바이오플러스에서는 이번 공모주의 대표 주관 증권사로 키움증권을 선정하였습니다. 그 외의 인수 기업 등은 없는데요. 그래서 바이오플러스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증권사는 키움증권에서만 가능하고 그러다 보니 중복청약을 할 수가 없습니다.


5. 바이오플러스 청약일정 알아보기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아보면 9/13 ~ 9/14 사이에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고 9/16에는 환불 및 배정, 납입 일정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9/27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6.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바이오플러스의 일반 청약자 배정 물량은 35만 주가량이며 이것은 전체 공모주의 25%를 정도를 차지합니다.

 

7. 바이오플러스 장외가 알아보기

장외 시장에서는 38 커뮤니케이션 기준으로 바이오플러스는 지금 50,000원 초반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8. 공모주 청약방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은 청약 날짜 전까지 키움증권에서 계좌 개설을 한 경우에 가능하며 MTS, ARS, HTS,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 청약을 진행하는 경우에 청약 수수료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9. 균등 배정, 최소 청약 증거금 알아보기

이번 바이오플러스의 공모가는 31,500원으로 확정이 되었으며, 그래서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와 청약 증거금률은 50%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바이오플러스의 균등 배정 최소 청약 증거금으로 157,500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개설한 키움증권의 계좌에 이 금액을 이체해 놓으면 바이오플러스의 균등배정을 최소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에서는 주로 신약 개발보다는 히알루론산(HA)을 주원료로 하는 관절 조직수복재, 유착방지제, 더말필러 등과 같은 의료제품의 생산과 판매에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기에 안정적인 실적과 매출을 보여주는 회사입니다.


10. 마무리

수요예측 부분에서는 흥행을 하는데 성공을 하였기에 이번 공모주 청약에 거는 기대가 크기에 바이오플러스 청약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지금까지의 내용을 확인하셔서 공모주 청약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한국비앤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목차> 1. 한국비엔씨 알아보기 2. 안트로퀴노놀 ANQ 알아보기 3. 한국비엔씨 실적 및 주가 알아보기 4. 마무리 5. 함께 읽

wwhandww.tistory.com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알아보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알아보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알아보기 ​ <목차> 1.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2.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 대상 알아보기 3. 신청기간 신청절차 신청방법 알

wwhandww.tistory.com




유진스팩 7호 스팩주 투자 상장일 경쟁율 청약일정 알아보기

 

유진스팩 7호 스팩주 투자 상장일 경쟁율 청약일정 알아보기

유진스팩 7호 스팩주 투자 상장일 경쟁율 청약일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스팩주에 관한 시장의 관심이 높은데요. 지난주 청약을 마친 유진스팩 7호 역시도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습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