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에이다 하드포크 코인 시세 호재 카르다노 알론조 알아보기

by 다크그레이캣 2021. 9. 13.
반응형

에이다 하드포크 코인 시세 호재 카르다노 알론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코인시장이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뉴스에도 소개가 되었지만 엘살바도르에서는 비트코인을 그 나라의 법정화폐로 채택하였다고 하는데요. 다시 한번 주류 코인에 관한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인 시장에서 메이저 코인으로 분류되고 있는 것은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정도입니다. 최근에는 여기에다 에이다가 빠른 속도로 주류로 들어오고 있는데요. 최근들어서는 에이다에서 <알론조 하드 포크>를 단행함으로써 이더리움과 같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가능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이더리움과 동일한 수준의 이용자들을 모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르다노 에이다에 관해서 살펴보고 에이다에서 이야기하는 <알론조 하트포크>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이다 코인 알아보기

최초 발행은 지난 2017년 10월 1일이며 지금은 시총규모 107조 원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3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구분되면서 PoS(우로보로스 지분증명) 알고리즘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외부 해킹에 대한 위험에 대해서도 높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지는 하스켈 기반으로 구현이 되는 코인이라고 합니다.

에이다에서는 전체 5단계로 발전이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겐 단계에 도달해 있습니다. 고겐 단계는 스마트 컨트렉트 계약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창시자인 <찰스 호스킨스>가 조만간 스마트 컨트랙트 출시일을 오픈하겠다고 발표를 하면서 호재가 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1단계 : 이런(BYRON), ADA 개발
2단계 : 셸리(SHELY), 탈중앙화
3단계 : 고겐(GOGEUN), 스마트 컨트랙트 계약
4단계 : 바쇼(BASHO), 네트워크 확장 및 사이드 체인
5단계 : 볼테르(VOLTAIRE), 거버넌스



3단계인 고겐 과정이 완성되면 개발자는 카르다노를 사용해서 디앱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축하게 되면서 실제적인 금융 플랫폼의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지금까지 이더리움 계열에서 구현이 가능했던 디-파이를 구축할 수 있게 되면서 여러 개발자들이 카르다노 플랫폼을 사용해서 디앱 구현을 계속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에이다의 창업자인 찰스 호스킨스는, 글로벌 암호 화폐 부자 랭킹에서 15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에이다 코인 시세 알아보기

에이다는 지금 비트코인(991조)과 이더리움(453조)에 이어서 시가총액 규모가 91조 원에 이르면서 3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바이낸스에서 자체적으로 출시했던 바이낸스 코인(79조원)보다 12조 원 규모로 앞서고 있습니다. 근래의 상승세를 살펴보아도 4개 코인 가운데서 제일 발전 속도가 높습니다.


리플은 6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시총 규모는 59조원 정도입니다.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전송속도를 가장 높은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카르다노 에이다에 밀리면서 약간씩 그 순위가 내려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은 업비트 기준으로 2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금의 시세는 2,985원이며 알론조 하드포크 때문에 상승했던 시세 부분이 지금은 거의 전부 빠져 나갔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지난 2018년 이후로 제일 높은 가격대를 보임으로서 지금까지 여기에 발목이 잡혀 있던 사람들에게는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온듯 합니다. 물론 좀더 머물러 있을지 벗어날지에 대한 선택은 개인의 몫이 되겠죠.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메이저 코인들이 비트코인하고 유사한 방향으로 가격 등락을 보이는데요. 여전히 비트코인 같은 경우에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고 앞으로의 전망 역시도 괜찮은데요. 현재와 같이 실물 자산의 거품론이 높은 시대에는 일정 부분의 자산을 여러 안전 자산으로 분산시켜 놓는 것도 좋은데요. 에이다가 아니어도 리플, 이더리움, 비트코인 같은 것으로 가지고 있게 된다면 미래에 자산 버블로 인해서 실물자산의 급락이 계속될 때에도 이런 문제에 대해서 헷지가 가능한 좋은 수단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에이다가 알론조 하드포크를 하면서 수십 배에 이르는 가격 상승을 나타낼 것인지에 대해서는 좀 더 생각을 해 보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 컨트랙트라는 부분이 에이다에서만 지원하는 기술도 아닐뿐더러 이것을 통해서 벌써 최고가를 넘어선 상태이기 때문에 차익실현 후의 매물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가격 조정을 거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목차> 1. 바이오플러스 기업정보 알아보기 2. 바이오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3. 바이오플러스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4. 청약가능 증권

wwhandww.tistory.com




보라티알 오리엔트정공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보라티알 오리엔트정공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보라티알 오리엔트정공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 ​ <목차> 1. 보라티알 주가전망 알아보기​ 2. 오리엔트정공 주가전망 알아보기​ 3. 한국팩키지 주가전망 알아보

wwhandww.tistory.com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한국비앤씨 안트로퀴노놀 전망 주가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알아보기 <목차> 1. 한국비엔씨 알아보기 2. 안트로퀴노놀 ANQ 알아보기 3. 한국비엔씨 실적 및 주가 알아보기 4. 마무리 5. 함께 읽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