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경제정보

편의점 즉석 조리 치킨 수요 증가 품절 교촌치킨 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가격인상 2만원대 우리동네GS 앱 쏜살치킨 다리살 CU포켓 앱 후라이드 치킨N 자이언트 순살치킨N 연말 할인 겹쳐 1만..

by 해피냥냥이 2023. 12. 31.
반응형

편의점 즉석 조리 치킨 수요 증가 품절 교촌치킨 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가격인상 2만원대 우리동네GS 앱  쏜살치킨 다리살 CU포켓 앱 후라이드 치킨N 자이언트 순살치킨N 연말 할인 겹쳐 1만원 이하 가격 기존 치킨값 불만 소비자

 

 

 

 

 

편의점 즉석 조리 치킨 수요 증가 품절
교촌치킨 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가격인상 2만원대
우리동네GS 앱  쏜살치킨 다리살
CU포켓 앱 후라이드 치킨N 
자이언트 순살치킨N
연말 할인 겹쳐 1만원 이하 가격
기존 치킨값 불만 소비자

 

 

 

 

 

서민의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프렌차이즈 치킨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치킨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유통사들의 연말 할인까지 나오면서 편의점 치킨의 가격은 10000원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 지난 12월 27일 서울 영등포구의 한 편의점 직원 박씨(51)

이번주 즉석 조리 치킨 찾는 분들이 많네요. 야간 근무자라 출근한 지 2시간밖에 안 됐는데 벌써 치킨을 찾는 손님이 5명이나 왔어요. (매장 내 치킨 제품이 품절이라거 언급하며) 다른 매장도 비슷한 상황으로 알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빅3 중 2곳 치킨값 상승

 

 

지난 4월 교촌치킨은 기존 치킨값에서 최대 3000원 인상을 하였으며 bhc치킨도 4월 29일부터 가격을 기존 대비 12.4% 올릴 계획인데요. 배달비를 빼더라도 가장 기본적 메뉴인 후라이드 치킨의 가격이 2만원 시대에 본격적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그러자 가성비를 가진 편의점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GS25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 제일 많이 주문했던 상품 1위는 즉석에서 바로 조리를 해주는 순살 치킨 제품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전체 치킨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19.5%가 상승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조리를 하는 치킨 제품 5종 역시도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서 2배 성장을 하였습니다.

 

 

 

재작년에 출시했던 GS25의 쏜살치킨 다리살은 1만1900원 가격에 600g의 순살 치킨, 캔콜라, 치킨 무, 양념이 기본 구성이어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는데요. 이번달까지 앱으로 해당 제품 주문을 하고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픽업을 하면 4000원이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4년부터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상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할인에서 빠진 닭가슴살 제품 역시도 판매 가격이 13,000원으로 시중의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하고 있는 후라이드 한 마리 720g은 12,900원인데요. 이달까지는 할인 30% 행사가 진행 되고 있어서 지금은 9천원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CU에서는 후라이드 치킨N, 자이언트 순살치킨N을 9900원, 8900원에 각각 판매하고 있습니다.

 

 

 

 

- 평소에도 편의점의 치킨을 자주 찾는다는 소비자

치킨을 꼬치 형식으로 팔 때부터 자주 사서 맥주와 함께 먹으며, 확실히 최근에 출시된 제품은 가성비도 좋고 맛도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에 밀리지 않는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과 함께 연말 세일까지 겹치면서 벌써부터 편의점의 치킨 제품들은 품절이 되고 있습니다. CU포켓 앱에서 치킨 제품의 재고를 체크해 보면 영등포구에서 2000~3000원대 치킨 꼬치 제품만 재고가 남아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기준으로 우리동네GS 앱에서 치킨 재고가 있던 매장은 한 곳정도 밖에 없었습니다. 인근에 있던 재고도 1시간 이내에 전부 판매가 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GS리테일 관계자

튀김기가 들어간 매장이 현재 전체의 약 50%인 7000여 개 정도이다.

즉석에서 조리하는 편의점 치킨에 대한 인기가 점차 높아져 신규 매장을 중심으로 튀김기를 늘릴 예정이다.

 

 

이런 현상에 대해서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에 소비자의 반발심과 함께 편의점의 장점이 맞물리면서 나타난 결과로 보이는데요.

 

다양한 제품과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편의점은 다른 식료품 업계로 사업을 확장하는 용이하다. 기존 치킨 업계의 높은 가격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제대로 포착해 본격적인 사업 진출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