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정보

삼성 갤럭시 Z폴드3 디자인, 톰브라운 에디션 공개, 가격, 스펙, ​출시일 및 ​갤럭시Z 폴드2 비교는?​

by 다크그레이캣 2021. 8. 14.
반응형

삼성 갤럭시 Z폴드3 디자인, 톰브라운 에디션 공개, 가격, 스펙, 출시일 및 갤럭시Z 폴드2 비교는?​

 

<목차>

1. 갤럭시 Z 폴드 3 톰브라운 에디션​

2. 갤럭시 Z 시리즈의 높은 기대감​

3. 디스플레이 사이즈 기존과 똑같은 크기​

4.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적용​

5. 전작과 비교하여 스펙의 변화는?​

6. UDC,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채택​

7. 향상된 카메라 기술로 더 개선된 사진 가능​

8. IPX8 방수 등급, 더 가벼워진 무게!​

9. 가격 및 출시일은? ​

10.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Z 폴드 3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시에 기존의 폴더블 폰인 갤럭시 Z폴드 2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비교를 함께 해보면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 폴드 3 모델에 대한 디자인, 스펙, 가격, 출시일에 관해서도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무슨 변화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Z 폴드 3 톰브라운 에디션

톰브라운 에디션은 정말 매력을 끄는 디자인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에 한정 수량만으로 나오게 되며지난 8/12 오전 9시부터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델의 주력 컬러는 화이트 색상이며, 여기에다 레드 라인을 추가해서 매력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인데요. 가격을 살펴보게 되면 지난 모델인 폴드 2의 톰브라운 에디션에서 추측을 해보면, 유사하게 출시가 된다면 396만 원으로 정도로 나올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너무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한정판이 주는 희소성 때문에 더욱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서 이번 폴드 3의 경우에는 많은 부분에서 가능성을 보여주는 부분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더 개선된 디스플레이, 해상도, 화질, 여기에 더해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카메라, 미니 PC나 태블릿과 같이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갤럭시 Z 시리즈의 높은 기대감

이번 갤럭시Z 폴드 3에 관한 사용자들의 기대가 매우 높은데요. 삼성에서도 주력 모델로 많은 신경을 쓰기도 하였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기존의 갤럭시 노트를 이번 연도에는 출시하지 않는 정책을 내놓으면서 기존의 노트 이용자들을 갤럭시 폴드 3 시리즈 라인업으로 흡수하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디스플레이 사이즈 기존과 똑같은 크기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살펴보게 되면 갤럭시 폴드 2 5G 전작과 유사하게 갤럭시 Z 폴드 3에서도 ▲​외부 6.2인치 내부 7.6인치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사이즈가 더 커지게 되면 사용을 하는 데 있어서 오히려 불편을 초래하고 편의성이 부분에서 만족도가 낮아진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으로 추측이 됩니다. 지금의 사이즈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오히려 늘어난 디스플레이로 인해서 무게, 디자인, 배터리 부분 등에서 보다 더 개선을 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4.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적용

폴드 2와 똑같이 폴드 3에서도 주사율 120Hz를 적용하여 부드럽게 화면 전환이 가능하고요. 또한 갤럭시 Z폴드 3의 경우에는 기존의 고릴라 글래스6 보다 향상된 긁힘 방지 기능에서 2배로 개선이 된 <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의 손상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한편 20만 번 이상의 접힘과 펼침을 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테스트까지 완료한 것으로 보입니다. 20 만회라는 횟수는 매일 100번 접었다 펴는 것을 5년 동안 하는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변경 시점이 2~3년 정도인 것을 고려해 보았을 때 만족할 만한 내구성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5. 전작과 비교하여 스펙의 변화는?

프로세서 부분을 살펴보면 전작의 갤럭시 Z폴드 2의 경우에는 ▲​스냅드래곤865+ 를 적용하였지만, 후속 모델인 갤럭시 Z폴드 3에서는 ▲​스냅드래곤 888 칩셋이 채택되었습니다. 그 밖에 두 모델 모두 12GB 램을 적용하였으며, 내부 저장 용량은 기존과 똑같이 512GB 또는 256GB의 2가지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6. UDC,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채택

카메라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중의 한 가지가 갤럭시 폴드 2와는 달리 폴드 3 에서는▲UDC(▲UDC(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을 처음으로 폴더블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디스플레이 아래에 카메라를 배치시켜서 카메라 부분이 거의 보이지 않고 풀 스크린으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기술인데요. 또한 후면부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7. 향상된 카메라 기술로 더 개선된 사진 가능

카메라 스펙은 갤럭시 Z폴드 2와 유사한 스펙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10MP ▲​12MP + 12MP + 12MP의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었으며, 이번 신 모델에서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2배 줌과 울트라 와이드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 부분입니다. 또한 전작과의 비교되는 부분은 ▲​초광각 카메라 부분에 PDAF 자동초점 기능을 포함시킬 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내부 카메라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안쪽에서 작동에 문제가 없도록 작은 1μm 픽셀의 16MP의 카메라 부분으로 업그레이드가 된 부분입니다.

 

 

8. IPX8 방수 등급, 더 가벼워진 무게!

그밖에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무게가 271g으로 전작 대비해서 11g 정도 줄어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방수 성능은 IPX8 등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인 갤럭시 Z폴드 2 에서는 방수/방진 등급이 없었습니다. 반면에 이번 갤럭시 Z 폴드 3 에서는 방수/방진이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상당히 놀랍다고 생각을 합니다. 폴드 2의 경우에는 배터리 용량에서 4500mAh 였는데요. 인터넷 사용시간 기준으로 봤을 때, 최대 11시간 정도 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폴드3 에서는 이전보다 약간 줄어든 4400mAh의 배터리 용량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최적화가 잘 되어서 이용시간에서는 많이 차이를 보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9. 가격 및 출시일은? 

출시일과 가격을 살펴보면 출시일은 지난 8/11에 언팩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를 하였습니다. 대략 8/27쯤에 정식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격에서는 기존과 유사하게 190만 원대에서 나올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10.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z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디자인 공개 ​​출시일 가격 ​스펙

 

갤럭시 z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디자인 공개 ​​출시일 가격 ​스펙

갤럭시 z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디자인 공개 ​​출시일 가격 ​스펙 ​ <목차> 1. 갤럭시z 플립 3에 톰브라운 에디션을 더하다​ 2. 디스플레이의 변화는?​ 3. 색상은 총 8가지 선택 가능 4. 카

wwhandww.tistory.com

 

 

 

갤럭시 워치4, 톰브라운 디자인, 클래식 공개

 

갤럭시 워치4, 톰브라운 디자인, 클래식 공개

갤럭시 워치4, 톰브라운 디자인, 클래식 공개 ​ ​ ​ <목차> 1. 톰브라운 에디션 살펴보기 2. 변화된 디자인은 무엇? 3. 매력적인 기능은 ​무엇? 4. 더 향상된 스펙들 5. 향상된 배터리 성능,

wwhandww.tistory.com

 

 

 

 

갤럭시 버즈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장점 사용법 착용법 연결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장점 사용법 착용법 연결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장점 사용법 착용법 연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노이즈 캔슬링과 착용법, 사용법, 연결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