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갤럭시정보

갤럭시 워치4, 톰브라운 디자인, 클래식 공개

by 다크그레이캣 2021. 8. 13.
반응형

갤럭시 워치4, 톰브라운 디자인, 클래식 공개

 

<목차>

1. 톰브라운 에디션 살펴보기

2. 변화된 디자인은 무엇? 

3. 매력적인 기능은 무엇? 

4. 더 향상된 스펙들

5. 향상된 배터리 성능, 최대 40시간 사용

6. 수면관리 기능,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기능

7. 체성분 측정, 15초면 끝​

8. 구글 OS 탑재?

9.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10. 워치페이스 도구를 활용한 개성 표현

11. 출시일과 가격은?

12.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지난 8/11에 있었던 삼성 언팩 행사에서 공개되었던 갤럭시워치 클래식 모델과 갤럭시 워치4 모델 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여러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을 한 이번 갤럭시워치4 시리즈에서는 < 건강관리 >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 웰니스 >와 < 피트니스 >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더불어서 톰브라운 에디션까지도 보여주면서 기대감을 더욱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1. 톰브라운 에디션 살펴보기

톰브라운 디자인의 에디션은 추가적으로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8/12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안 하루 동안만 폴더3와 플립3​플립 3의 에디션에 함께 포함되는 한 부분인데요. 디자인과 스트랩 부분에서 눈길을 끄는데요. 화이트 색상의 블루와 레드를 넣어서 그 특유의 시그니쳐 디자인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변화된 디자인은 무엇? 

이번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서는 ▲​갤럭시 워치만의 고유 디자인 형태인 원형 베젤을 채택한 것이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이며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 워치 4입니다. 두 모델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된 것은 ▲​​웰니스 기능 ▲​피트니스 기능 등을 적용 함으로써스펙보다는 주로 편의성 부분에서 좀 더 많이 생각을 하고 개발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매력적인 기능은 ​무엇? 

갤럭시 워치 4의 디자인을 살펴보게 되면기존의 회전 베젤이 사라진 평평한 디스플레이를 보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심플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주기 위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디자인적으로는 깔끔하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디자인은 캐주얼한 의상부터 정장​까지 모두 착용을 해도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리고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같은 경우에는 3세대의 디자인을 그대로 승계하여 회전 베젤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는데요. 

 

 

4. 더 향상된 스펙들

이것을 통해서 사용자가 기대를 할 수 있는 것은 빨라진 속도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엑시노스 W920 같은 경우에 지난 2018년에 출시되었던 엑시노스 9110에 비해서 그래픽 성능은 최대 10배 이상 향상, RAM은 50% 향상, CPU 성능은 20% 향상된 것이 그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그래픽 처리장치인 GPU 코어와 CPU는 ARM의 저전력 말리-G68 ▲​코어텍스 A55를 각각 채택함으로써 갤럭시 워치 4의 스펙적 변화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부분은 최대 450 x 450픽셀, 내장 메모리는 16GB로 증가하였습니다.

 

 

5. 향상된 배터리 성능, 최대 40시간 사용

배터리 성능은 1회 충전으로 최대 4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데요. 또한 단 30분 충전으로도 최대 10시간 동안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배터리 때문에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워치는 데일리로 착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에서 항상 고민을 하였는데, 이제는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6. 수면관리 기능,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기능

기능 부분을 이야기해 보면 ▲​수면 관리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여기에서 ▲​혈중 산소 포화도 ▲​심전도 ▲​혈압 등의 여러 건강 지표들에 대해서 손목 위에서 바로 측정이 가능한 삼성 바이오 액티브 센서도 최초로 적용이 되었는데요. 그리고 ▲​체성분 측정 기능 역시도 처음으로 도입이 되어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7. 체성분 측정, 15초면 끝​

체성분 측정 기능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 워치에 손가락 2개를 갖다 대기만 하면 ▲​체지방률 체수분 기초대사량 골격근량 등을 단 15초 안에 측정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밖에도 ▲​코골이 ▲​수면 중 혈중 산소 포화도까지 측정이 가능하여

휴식을 충분하게 취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8. 구글 OS 탑재?

기존까지는 타이젠 OS를 사용하였지만 이번 시리즈부터는 구글 OS로 통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최대 앱의 성능이 30% 가까이 더 속도가 향상된 점이 좋아졌으며 전력 소모 역시도 낮아서 코어를 이용하여, 심박수 감지 등을 수시로 체크가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하루가 지나고 난 다음날에도 여유가 있을 정도로, 배터리 수명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9.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원 UI 워치라는 용어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이것을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갤럭시 워치 4에도 다운로드를 하는 일종의 동기화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한 여러 써드파티 앱을 활용이 가능해서 활용성이 높아지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0. 워치 페이스 도구를 활용한 ​개성 표현

워치페이스 도구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개성 넘치는 워치 페이스를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애플 워치의 페이스와 같이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페이스를 만들 수 있는 부분이 가능해서 본인만의 갤럭시 워치 4 꾸미기를 할 수 있겠습니다. 

 

 

11. 출시일과 가격은?

정식 출시일은 지난 11일에 공개한 이후인 8/17~8/23까지인 7일 동안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8/27부터 글로벌로 순차적인 출시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워치 4

블루투스 44㎜ 모델 : 29만 9000원

블루투스 40㎜ 모델 : 26만 9000원

LTE 44㎜ 모델 : 33만 원

LTE 40㎜ 모델 : 29만 9200원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블루투스 46㎜ 모델 : 39만 9000원

블루투스 42㎜ 모델 : 36만 9000원

LTE 46㎜ 모델 : 42만 9000원

LTE 42㎜ 모델 : 39만 9300원

 

12.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버즈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장점 사용법 착용법 연결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장점 사용법 착용법 연결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라이브 노이즈 캔슬링 장점 사용법 착용법 연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노이즈 캔슬링과 착용법, 사용법, 연결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wwhandww.tistory.com

 

 

 

지플립 갤럭시제트플립3 갤럭시폴드3 컬러 알아보니, 삼성 플립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디자인 유출?

 

지플립 갤럭시제트플립3 갤럭시폴드3 컬러 알아보니, 삼성 플립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디

지플립 갤럭시제트플립3 갤럭시폴드3 컬러 알아보니, 삼성 플립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디자인 유출?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삼성 폴드폰 갤럭시Z폴드3와 플립폰 갤럭시Z플립3 모델

wwhandww.tistory.com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일 소식, 아이패드미니 5세대 차이점 알아보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일 소식, 아이패드미니 5세대 차이점 알아보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일 소식, 아이패드미니 5세대 차이점 알아보기 <목차> 1.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알아보기 2. 전원 버튼의 터치ID 적용과 홈버튼의 삭제? 3. 더 빠른 퍼포먼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