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정보

에어팟 프로 2세대 전작 기기와 차이점비교 출시일정 가격 성능 스펙 사양

by 해피냥냥이 2022. 9. 25.
반응형

에어팟 프로 2세대 전작 기기와 차이점비교 출시일정 가격 성능 스펙 사양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에어팟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2의 국내 가격과 출시일정에 관해서 소개를 하면서,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변경된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에는 에어팟 3세대 모델이 출시 되었으며, 기존의 에어팟 프로 1세대 같은 경우에는 2019년에 출시가 되었었기 때문에 그 이후로 대략 3년 만에 발표가 된 것이라서 더 기대를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2세대
에어팟 3새대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은?



이번 신형 모델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지난 1세대 모델과 비교했을 때, 외형적으로 많은 변화는 없고, 단일 컬러 화이트가 출시됩니다. 그리고 둥글게 라운드 처리가 된 직사각형 모양의 케이스와 함께 줄기 형태의 커널형 이어버드 모습을 기존과 동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이즈도 이어버드 30.9 x 21.8 x 24.0 mm, 무게 5.3g이며, 케이스 45.2 x 60.6 x 21.7 mm, 무게 50.8g으로써 똑같은 무게와 사이즈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점은 무엇?


그러나 바로 제일 크게 변경된 부분은 케이스에 스피커를 적용한 것과 스트랩 줄을 연결 가능한 측면 루프가 가능한 것인데요. 이전에는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경우에 케이스가 닫혀 있을 때는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나의 찾기 기능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 케이스에도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기에, 알람으로 찾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해진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외관만 보게 된다면, 이전 모델과는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겠지만, 이번 에어팟 프로2 같은 경우에는 성능적인 부분에서 많은 변화를 보여주는데요. 업그레이드된 H2칩 적용을 하게 되면서 보다 더 개선된 오디오 성능과 함께 배터리의 효율적인 사용을 할 수 있게 된 부분이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전보다 2배 더 개선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채택을 하게 되면서 앞으로는 더 집중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더 강력해진 칩셋 성능을 비롯해서 맞춤형 드라이어와 앰프를 거쳐서 귀 모양에 맞춰서 최적의 소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업그레이드된 ANC(노이즈 캔슬링)과 함께 주변음 허용 기능을 사용해서 안전까지 확보하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이동을 하지 않는 공간에 있을 때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활용하고, 바깥으로 이동을 하는 경우에는 혹시 있을지 모르는 주변 상황을 인지하기 위해서 주변음 허용으로 설정해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내향 마이크 채택을 하게 되면서 사용자 목소리 인지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가능한 기능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한편 동적 머리 추적 기술을 탑재하면서 통화를 할 때도 마치 옆에서 바로 대화를 하는 것과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경우에는 연결이 된 다음에 설정을 해야 하며, 머리를 좌우 한바퀴를 돌리면서 자신한테 맞는 맞춤 사운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지금의 1세대 프로 모델에도 채택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도 줄기 형태의 이어팟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와 똑같이 터치 센서를 사용하게 되면 줄기 부분을 아래위로 쓸어 주게 되면, 통화허용,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음량 조절 및 재생 등의 전반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전과 같이 쉽게 컨트롤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의 인터페이스는 계속 유지를 하면서 전반적인 성능 개선이 된 점이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더불어서 에어팟 프로 2세대의 배터리를 살펴보면 ANC 사용 기준으로 최대 6시간 동안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 경우에 최대 30시간 동안 작동이 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으로는 계속해서 라이트닝 단자를 사용해서 유선 충전을 해야 하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전과 같이 QI 무선충전, 맥세이프 충전 등의 무선 충전기 사용을 하는 것이 보다 더 편리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및 가격은?



에어팟 프로2의 국내 출시 가격은 359,000천 원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 가격은 이전 프로 1세대와 비교해서 30,000원이 오른 것입니다. 미국에서의 정식 출시 일정은 9월 23일이고 아직까지 국내에 출시되는 정확하게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만 10월 초를 제일 유력하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이야기를 살펴보시고 에어팟 프로 2세대 구매 시 참고하셨으면 좋겠으며,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면 좋은 글

애플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방법 아이폰 백업방법 초기화 방법

애플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방법 아이폰 백업방법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애플 아이폰의 아이클라우드 백업 방법 및 아이폰 백업방법 그리고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wwhandww.tistory.com

애플 iOS16 업데이트 아이폰 업데이트 신규 기능 정리

애플 iOS16 업데이트 아이폰 업데이트 신규 기능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애플 아이폰의 iOS16 업데이트 소식에 관한 내용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에서 신규 운영체제로 발표

wwhandww.tistory.com

애플 아이폰14 PRO 출시일정 가격 카메라 스펙 출시 임박 미니 단종​

애플 아이폰14 PRO 출시일정 가격 카메라 스펙 출시 임박 미니 단종​ ​ ​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애플의 신형 아이폰14 출시일정과 아이폰14 프로에서 아이폰14 미니의 단종 소식까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