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정보

아이폰16 프로 맥스 우측 캡처 버튼 추가 동영상 촬영 기능 코드명 노바 Nova 화면 커져

by 해피냥냥이 2024. 1. 6.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 우측 캡처 버튼 추가 동영상 촬영 기능 코드명 노바 Nova 화면 커져

 

 

 

 

아이폰16 프로 맥스
우측 캡처 버튼 추가 동영상 촬영 기능
코드명 노바 Nova 화면 커져

 

 

 

애플 아이폰16 프로
렌더링 공개

 

 

 

 

공개된 아이폰16 프로의 렌더딩에서는 현재 아이폰15에 적용 되어있는 곡선형 가장자리와 티타늄 프레임은 동일하지만 그 대신에 화면 사이즈가 좀더 커졌으며 신형 정전식 캡처 버튼이 채택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작과 동일하게 티타늄 소재를 계속 사용하고 전반적인 마감상태에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IT매체 맥루머스
신형 아이폰16 시리즈 정보 입수
렌더링 제작 공개

 

 

- 올해 가을 출시 예정 아이폰 사이즈 예상 크기

아이폰16 프로 기존 6.1인치에서 6.7인치

아이폰16 프로 맥스 6.3인치에서 6.9인치

 

 

화면 사이즈 변화가 생기면서 아이폰16 프로 모델에서는 개선된 줌 기능을 갖춘 테트라프리즘 망원 렌즈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 애플

원래는 아이폰16 프로의 버튼 디자인 4개를 테스트해 보았지만 결국 아이폰15 프로와 비슷한 버튼 디자인 결정을 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 아이폰16 프로 모델에도 전작과 유사한 다목적 액션 버튼을 채택

이 버튼은 유저가 원하는 여러가지 기능 수행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액션 버튼 역시도 다양한 디자인이 테스트 되었으나 전작과 똑같은사이즈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코드명 아틀라스(Atlas)로 개발 되었던 초기 액션 버튼은 포스센서가 있는 더 큰 정전식 버튼이었지만 최신 디자인에서는 더 커진 액션 버튼은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에서 아이폰16 프로의 기계식 액션 버튼을 유지할 가능성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 아이폰16 프로 오른쪽에는 새로운 캡처 버튼 생길것으로 예상

코드명 노바(Nova)로 개발되는 캡처 버튼

 

포스센서를 채택한 정전식 버튼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작년 말 블룸버그 통신에서는 이 새로운 캡쳐 버튼이 동영상 녹화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캡쳐 버튼은 전원 버튼 밑에 생기는데 이것 때문에 미국에서 출시되는 아이폰 모델은 mmWave 안테나가 왼쪽으로 옮겨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개한 렌더링은 애플이 개발을 하고 있는 아이폰16 프로,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디자인이며 아이폰16 시리즈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여서 향후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