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해그리드 로비 콜트레인 사망원인 별세 프로필 작품활동 자녀 배우자 유족 가족 아내 인스타 직업 나이 로나 겜멜 이혼 이유
골관절염을 가지고 있었으며, 사망원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관절염이 악화 되면서 지난 2020년부터는 휠체어와 지팡이를 사용해서 다녔다고 하는데요.
해리포터 해그리드 역활을 맡았던 배우 로비 별세 향년 72세
영국 배우 로비가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우리에게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를 통해서 마법 학교 호그와트의 친절한 숲지기역의 해그리드를 연기했던 배우였습니다. 그는 올해 향년 72세였습니다.
AP통신 등의 외신에 따르면 배우 로비는 스코틀랜드의 한 병원에서 조용히 숨을 거뒀으며, 고인의 사망 원인에 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는 영국 작가 JK 롤링의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해리포터 시리즈 8편까지 출연을 하였습니다.(2001~2011년)
작품에서 그는 털북숭이의 혼혈거인 해그리드의 역활을 맡아서 주인공 해리포터와 친구들을 친절하게 도와주던 인물이었습니다.
작가 JK 롤링은 배우 로비와 함께 식사했던 모습의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믿을 수 없는 재능을 보여준 오직 완벽한 한 사람이었다고 언급을 하면서 그를 알게 되었던 것은 자신에게 행운이었다고 하며, 그를 추모하였습니다.
해리포터 역의 대니얼 래드클리프도 성명을 내고 어린 시절의 자신을 항상 웃음짓게 하였던 배우로 기억을 하였습니다.
로비는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하기 이전부터 영국내에서는 이름이 알려진 배우였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는 TV 시리즈에서 활동한 로비는 범죄 심리학자를 다뤘던 TV 시리즈 Cracker(1993~1995)를 통해서 주연으로 열연을 펼치면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를 기회로 1994년 ~ 1996년까지 3년 연속으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로비의 본명은 앤서니 로버트 맥밀란이고 재즈계의 성인이었던 재즈 색소폰 연주자인 존 콜트레인을 기리기 위해서 자신의 이름을 바꿨습니다. 유족으로는 두 자녀와 전 부인, 여동생이 있습니다.
로비 콜트레인 프로필 나이 학력 국적 고향
▶본명 : 앤서니 로버트 맥밀런 Anthony Robert McMillan
▶출생 : 1950년 3월 30일
▶고향 : 영국 스코틀랜드 사우스래너크셔 루더글렌
▶사망 원인 : 비공개 2022년 10월 14일, 항년 72세 영국 스코틀랜드 라버트 포스 밸리 왕립 병원
▶국적 : 영국
▶직업 : 배우 작가
▶신장 : 키 185cm
▶학력 : 에든버러 대학교
▶활동 : 1978년~2022년
▶배우자 아내 부인 : 로나 겜멜 1999년 결혼~2003년
▶이혼 이유 : 성격차이
▶자녀 : 아들 스펜서 맥밀란(나이 1992년생)
딸 앨리스 맥밀란(나이 1998년생)
▶집안 : 1950년 스코틀랜드의 루터글렌에서 교사, 피아니스트인 어머니와 법의학 경찰 외과 의료인 아버지의 둘째 아들로 출생하였습니다.
▶인스타 대체 sns 바로가기 : https://m.imdb.com/name/nm0001059/
작품활동
▶블룸형제 사기단 - 큐레이터 역
▶007 골든 아이 - 발렌틴 주코프스키 역
▶007 언리미티드 - 발렌틴 주코프스키 역
▶해리 포터 실사영화 시리즈 - 루비우스 해그리드 역
▶돈가방을 든 수녀
▶반 헬싱 - 하이드 씨 역
▶프롬 헬 - 피터 고들리 역
▶메리다와 마법의 숲 - 딩월 경 역(목소리 출연)
▶내셔널 트레져 (Channel 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