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옴시티 사우디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 프로필 인스타 아내 부인 와이프 나이 재산 가계도 아라비아 수도 소공동 롯데호텔 1박 2200만원 400객실 예약
사우디의 무함마드 왕세자는 사우디의 네옴시티 사업과 관련해서 국내 기업들의 투자 유치 방안 협의를 하기 위해서 한국을 찾았는데요.
총사업비가 무려 약 672조원(5,000억달러 ) 규모에 이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사업을 무함마드왕세자가 핸들링하고 있고, 네옴시티의 위치는 홍해와 인접해 있는 사막과 산악지대에 있는데, 그 넓이가 서울의 44배에 이를 만큼 넓게(2만6500㎢)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저탄소 스마트 도시 건설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 왕세자가 숙박하는 호텔은 기업들과 비즈니스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이 가능하도록 서울시 중구의 소공동에 있는 롯데호텔 서울로 확정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고 왕세자를 비롯해서 수행단과 함께 투숙을 하기 위해서 객실 400개를 잡았다고 합니다.
이들 무함마드 왕세자 일행이 숙박하는 객실은 롯데호텔 서울의 최상위 객실로 알려진 이그제큐티브타워(신관) 32층의 로열 스위트룸이 가장 유력하고 이그제큐티브타워의 로열 스위트룸(460.8㎡)은 국내에서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스위트 객실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국빈 방문 시에만 이용되고 있다고 하며, 롯데호텔에서는 객실 내부의 인테리어에만 41억원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이그제큐티브타워의 로열 스위트룸의 1박 숙박비용은 2,200만원이고, 이곳에는 전담 매니저를 배치해서객실 예약이 되고 투숙객 전용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국빈급 인사가 방문을 할 경우에보안과 경호를 위해서 투숙 객실 층 전부를 모두 예약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주변 객실 및 아래층은 전부 통제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사우디 왕세자 1박 2200만원 소공동 롯데호텔 투숙
건설이 시작된 사우디아라비아 170 km 일직선 도시 네옴시티
11월 8일에 공사를 시작한 사우디의 네옴시티(neom city)는 롯데월드타워 555m)정도 높이의 빌딩들이서울에서 강릉까지 일직선으로 촘촘하게 죽 들어선다고 하는데요.
더라인은 무한히 이어질 듯한 사막, 협곡, 산악지대를 거쳐서 사우디, 이집트, 요르단의 국경이 모이는 홍해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폭 200m, 높이 500m의 선형 구조물을 총 연장 170km 길이로 건설해서 그 내부에서 사람들이 생활하고 나머지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보존한다는 계획을 사우디는 가지고 있습니다.
수평 구조의 전통적 도시를 수직 구조로 재구성하여 상부로 밀어 올리는 방식을 적용해서 개발 면적을 줄이겠다는 시도를 한다고 하는데요.
삼성물산에서는 국내기업의 강점인 공사 기간을 줄이고 품질과 안전을 확보하는 프로젝트의 경험을 가지고있는 것인데요. 더라인 터널의 건설에는 인력 3000천명과 함께 장비 350대를 동시에 투입해서 주야 2교대로 작업 진행을 해야만 공사기간을 맞출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에서는 그리스 아키로돈과 컨소시엄을 하여 더라인의 중간 부분인 산악지역의 동쪽에서 터널을 파서 밑으로 내려가며, 그 반대편의 서쪽 공사지역에서는 스페인 FCC와 중국 국영 건설사인 중국건축 공정 총공사(CSCEC)와 컨소시엄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서로 경쟁을 하면서 그 성과를 바탕으로해서 차기 수주를 계획하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제7대 국왕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사우드 프로필 나이
▶ 본명 : 살만 빈 압둘아지즈 빈 압둘 라흐만 빈 파이살 빈 투르키 빈 압둘라 빈 무함마드 알 사우드(Salman bin Abdulaziz Al Saud)
▶ 출생 : 1935년 12월 31일
▶ 나이 : 86세
▶ 고향 :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 재위기간 : 2015년 1월 23일 ~ (현재)
▶ 부모 : 아버지 압둘아지즈 이븐 사우드 국왕
어머니 수다이리 왕비
▶ 배우자 : 술타나 빈트 투르키 알 수다이리 왕비 외 2명
▶ 자녀 : 무함마드 왕세자, 바하라인 왕자, 나세르 왕자 등 13자녀
▶ 종교 : 이슬람교 수니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 프로필 나이
▶ 출생 : 1985년 8월 31일 (만 37세)
▶ 고향 : 리야드 주
▶ 신체 : 키 188cm 77kg
▶ 학력 : 킹 사우드 대학교 (법학 / 학사) (2003 ~ 2007)
▶ 현직 : 사우디아라비아 왕태자
사우디아라비아 총리 겸 국방장관
왕실직속 경제위원장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구단주
▶ 종교 : 이슬람교 수니파
▶ 가족 : 아내 사라 빈트 마슈후르 알사우드 (사라 빈트 마슈르 빈 압둘아지즈 알사우드)
자녀 슬하 3남 2녀
노라 빈트 모하마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살만 빈 모하마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외
▶ 왕위 계승순위 1위
▶ 재산 : 한화 약 2,800조 원 (환율 상승으로 상승함), 8,500억 파운드
▶ 인스타그램 : X
사촌형을 몰아내고 왕세자가 되었던 2017년 6월 21일, 아버지 살만 국왕이 제1왕세자 겸 내무장관이었던조카 무함마드 빈 나예프를 폐하고 친아들인 무함마드 빈 살만을 왕세자로 봉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됨에 따라서 왕위 계승의 세대교체와 더불어서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처음으로 부자 상속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근황
초대 왕의 유언에 의해서 지금까지는 형제세습을 해오고 있었던 사우디 아라비아인데요. 그러나 7대 국왕은이런 유언을 어기면서 자신의 친아들을 왕세자로 선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대대적인 숙청 작업과 함께 회유를 거쳐서 합의금을 받아내는 등의 세습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왕세자 책봉의 선포에서부터 숙청까지의 그 배후에는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이 존재하고 있었으며, 이제는 실질적인 1인자가 된 그가 왕세자였고, 빈 살만은 미래 신도시의 건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화웨이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Ai가 채택되었습니다.
중국 러시아 vs 미국 유럽 연합의 대결 구도 사이에서 사우디아라비아는 경제적으로 전혀 득이 되지 않는 미국의 요청을 무시하고 중국 편으로 등을 돌리게 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 리야드
▶ 언어 : 아랍어
▶ 화폐단위 : 사우디아라비아 리얄(SR)
▶ 면적 : 2억 1,496만 9천㏊ (12위)
▶ 인구 : 3,640만 8,820명 (41위)
▶ GDP : 8,335억 4,124만 달러경제/물가정보
▶ 기후 :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지역이 사막기후로 인해서 낮에는 매우 덥고 밤이되면 급격히 온도가 내려갑니다.
▶ 종교 : 이슬람교(수니파 90%, 시아파 10%)
▶ 역사 : 통일 사우디아라비아의 건국은 지난 1927년이었으며, 그 이전까지는 사막에 있는 여러 오아시스에서 수 많은 부족들이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에 종교적으로는 하나를 이루기는 하였지만 통일 왕국을 이루고 있지는 못하였습니다. 이들 여러 부족들은 홍해 연안에 있는 헤자즈 지방 중심은 메카과 함께 중앙 고지로부터 페르시아만의 아라비아만에 걸쳐있는 네지드 지방 중심은 리야드을 중심으로 서로 양분되어서 다투고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국가 : 군주를 찬양하라
사우디아라비아 왕실 가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