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케이카 k car 청약 경쟁률 수요예측 결과 정리

by 해피냥냥이 2021. 10. 1.
반응형

케이카 k car 청약 경쟁률 수요예측 결과 정리

 

 


안녕하세요.
케이카 수요예측 결과에 대해서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케이카 같은 경우에는 수요예측을 보았을 때 신호가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지 않은데요.


확정 공모가를 살펴보게 되면, 희망공모가 밴드의 최하단 보다 27% 디스카운트가 된 가격으로 25,000원에 결정이 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경쟁률에서도 2021년 진행되었던 공모주들 가운데서도 제일 낮은 수준으로 대략 40대 1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관 투자자들이 제시했던 의무보유 확약기간 역시도 거의 0%에 수렴을 하는데요. 이런 흥행 참패로 인해서 공모가 역시도 희망밴드가의 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25,000원으로 확정이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더 살펴볼 내용은 케이카에서 공모를 통해서 이번에 전체 1346만 4231주를 판매할 계획이었는데요. 이 가운데서 약 91%에 해당되는 물량이 구주매출이며, 신주모집 물량은 겨우 약 8.9% 정도밖에 되지 않는데요. 구주 매출에서는
기존 주주들의 지분 일부를 매도하는 것이며, 케이카의 최대 주주로 있는 사모펀드 기업인 <한앤컴퍼니>에게 돌아가게 되는데요. 더군다나 그 비중이 91%에 이를 정도이기에 이번 공모주의 목적은 최대주주의 자금회수라고 해도 될 것 같은데요.

뭐, 상장 초반에 공모주 수량을 빼게 되면 시장에서 유통 가능 물량이 낮다는것은 장점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청약 첫날의 경쟁률에서는 3.16대 1의 매우 낮은 상태로서 마감이 되었는데요. 지난번에 상장 이후에 큰 폭으로 하락을 보였던 롯데렌탈 역시도 첫날에는 10.42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는데, 케이카는 이것보다도 많이 차이가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둘째날 경쟁률이 어느 정도까지 보일지 알 수 없지만, 상황을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당초 예상과는 다르게 상장 후에 낮은 유통 물량으로 주가 상승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보다 더 신중하게 접근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케이카 공모주 청약 주관사 상장 수요예측 결과 총정리 ​

케이카 공모주 청약 주관사 상장 수요예측 결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9월에 마지막이면서 10월의 첫 번째 공모주 청약정보 인 케이카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사람을 대상으로 사업

wwhandww.tistory.com

 

 

실리콘투 상장일 공모가 수요예측결과 따상 가능성은?

실리콘투 상장일 공모가 수요예측결과 따상 가능성은? <목차> 1. 실리콘투의 기업정보 알아보기 2. 실리콘투 실적 상황 알아보기 3. 실리콘투 관련주 알아보기 4. 실리콘투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

wwhandww.tistory.com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상장 공모가 수요예측 알아보니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상장 공모가 수요예측 알아보니 <목차> 1. 에스앤디의 기업정보 알아보기 2. 에스앤디 관련주 알아보기 3. 에스앤디 실적 알아보기 4. 에스앤디 공모가와 공모 알아보기 5.

wwhandw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