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아빠뻘 남성이 무섭다는 30대 연습생의 눈물 오은영이 전한 진심의 위로와 회복법

by blackhole1000 2025. 6. 28.
728x90
반응형

아빠뻘 남성이 무섭다는 30대 연습생의 눈물 오은영이 전한 진심의 위로와 회복법

 

 

MBN ‘오은영 스테이’ 1회, 아버지의 폭력 속에서 살아남은 30대 연습생의 고백. 가슴 아픈 어린 시절과 성인 남성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오은영 박사의 단호한 회복 조언까지, 공감과 위로의 힐링 이야기를 전합니다.

 

MBN ‘오은영 스테이’ 1회는 단순한 예능이 아닌, 누군가의 생존기를 담은 치유의 공간으로 출발했습니다. 그 중심엔 한 명의 참가자, ‘30대 연습생’이 있었습니다. 이름조차 감춘 그는 카메라 앞에 앉아, 천천히 입을 열었습니다.

 

“20대를 아이돌 연습생으로 보냈지만 데뷔는 한 번도 하지 못했다.”

그는 담담히 말했지만, 그 말 너머엔 수많은 상처가 묻어나 있었습니다.

 

 

 

1. “성인 남성이 무섭습니다”

 

그는 “10대 후반부터 아빠뻘 되는 성인 남자들이 너무 무서웠다”며 “큰 소리만 나도 식은땀이 흐르고 심장이 뛰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처음엔 이해되지 않았던 고백. 그러나 그가 밝힌 어린 시절의 기억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유치원 때부터 알코올 중독에 시달린 아버지, 매일같이 벌어지던 가정폭력, 깨진 집기와 피를 흘리는 누나, 목 졸리는 엄마를 말리다 겪은 공포. 초등학생의 기억이 이렇게 고통으로 채워져 있었다니… 저도 모르게 눈시울이 뜨거워졌습니다.

 

그가 말하길, 어느 날 아버지가 술에 취해 찢은 카드를 주며 삼겹살을 사오라고 했고, 그 카드로 엄마와 먹었던 삼겹살이 지금까지도 떠오른다 했습니다. 그래서 삼겹살집만 봐도 그날의 기억이 되살아난다고… 감정은 그렇게 사라지지 않고, 일상에 스며 있는 법이죠.

 

 

 

2. “그 기억이 지금의 나를 짓눌러요”

 

그는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여전한 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렸고, 가족은 결국 도망치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아버지와 연락을 끊은 지 벌써 10년. 하지만 그는 여전히, 아버지와 닮은 나이의 남성 앞에 서면 움츠러듭니다.

 

아이돌 연습생으로서 많은 기획사에 발을 들였지만, 그 중 한 곳은 ‘사기 기획사’였고 대표는 아빠뻘 되는 남성. 그는 “넌 아빠도 없다, 어디서 살아남겠냐”는 말에 얼어붙었다고 합니다. 현실과 트라우마가 교차하는 지점. 그 두려움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3. 오은영 박사의 단호한 처방

 

오은영 박사는 “알코올 중독 가정에서 자란 아이는 똑같은 문제를 겪을 확률이 절반이 넘는다”고 말하며, 30대 연습생에게 “절대 술을 입에 대선 안 된다”고 단언했습니다. 이어 “이건 당신 탓이 아니다. 어린 당신이 보호받지 못했던 것, 그 책임은 어른들에게 있다”고 힘주어 말했죠.

 

그 말에 나도 모르게 울컥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릴 적 상처가 생각보다 오래 남아 있다는 걸 알고 있잖아요. 그걸 마주하고 고백하기까지 얼마나 긴 시간이 필요했을까요?

 

 

4. 이제는 회복의 시간

 

그는 이제, 더 이상 과거에 묶여 있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이제 중요한 건 어떻게 회복해나갈 것인가”라며, “불행은 끝났으니 앞으로는 행복이 더 많을 것”이라 위로를 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저 역시 잊고 지낸 어린 날의 두려움을 꺼내 본 날이 있습니다. 그때 누구 하나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말해줬다면,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었겠죠. 이 방송은, 누구든 진심 어린 대화를 시작할 수 있게 돕는 좋은 문이 되어주었습니다.

 

마무리

 

‘오은영 스테이’는 단순한 힐링 예능이 아닙니다. 누군가의 아픔이 얼마나 오랜 시간 현재를 지배하는지 보여주는 이야기였고, 그 상처를 안고도 얼마나 용감하게 살아왔는지를 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당신도 지나간 과거 때문에 오늘이 힘들다면, 오늘의 이 이야기처럼, 그 고백을 시작해보세요. 상처는 말하는 순간, 서서히 아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인생에도 반드시, 좋은 날이 찾아올 것입니다.

 

 

 

 

#오은영스테이

#30대연습생

#성인남자공포증

#가정폭력트라우마

#알코올중독가족

#오은영조언

#트라우마극복

#힐링예능

#아이돌연습생고백

#정신건강회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