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정보

카카오톡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및 설정 방법 1분안에 하기

다크그레이캣 2021. 10. 11. 01:18
반응형

카카오톡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및 설정 방법 1분안에 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카톡의 멀티프로필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멀티프로필 같은 경우에는 사람에 따라서 < ooo에게는 1번의 프로필 사진 >을 보여주고, < ooo에게는 2번의 프로필 >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누구인지에 따라서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나타나게 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그렇기에 친하지 않은 지인들에게는 풍경 사진과 같은 평범한 사진을 보이게 하고, 친한 친구사이에는 함께 찍은 셀카 사진 등으로 보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알아보기



카톡의 멀티 프로필 설정을 위해서는 카카오 지갑의 카카오 인증서 생성이 먼저 필요한데요. 더 보기 화면의 윗쪽에서 지갑을 만들어서 인증서를 만들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준비가 되면 친구 목록에서 자신의 프로필 밑에 멀티 프로필을 생성이 가능한 탭이 신규로 보이게 됩니다. +버튼을 터치해서 3개의 멀티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멀티 프로필 역시도 기본 프로필과 동일하게 꾸며주면 됩니다. 사진이나 음악을 넣을 수도 있으며, 스티커나 텍스트로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완성이 모두 되면 화면 우측 위쪽의 완료를 터치해 주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멀티 프로필 설정을 하고 이 프로필을 누구한테 보이게 적용을 할 것인지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이것은 ▲친구관리에서 가능합니다.





친구 관리를 눌러주게 되면 지정 친구 추가를 눌러주고 이 프로필을 적용할 친구를 골라주면 됩니다.




친구 목록에서 친구 선택을 하고 화면 우측 위에 있는 확인을 터치해 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프로필 친구 관리에서 설정된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 이름 우측의 해제를 눌러서 다시 본래의 프로필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멀티 프로필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삭제하려는 멀티 프로필을 눌러주시고 화면의 우측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위의 편집을 눌러주고 삭제 버튼을 터치해 주면 아주 손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멀티 프로필을 지우게 되면 그 멀티 프로필을 이용하던 친구는 다시 본래의 기본 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이 부분은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2. 멀티 프로필 확인방법 알아보기




이렇게 멀티 프로필 기능이라는 것이 상황에 맞게끔 카톡 프로필을 상대방에게 나타내어서 편하기도 한 반면에 기본 프로필이 아니어서 혹시라도 진실된 기분이 아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는 서로 다른 친구에게 다른 프로필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확실치는 않아도 확인을 어느 정도 해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먼저 상대방의 프로필을 터치해 보았을 때, 나타나는 카카오스토리의 여부입니다. 카카오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기본 프로필인 경우만 볼 수가 있기에 카카오 스토리를 볼 수 있다면, 멀티 프로필이 아닌 것으로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처음부터 카카오스토리에 가입을 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정확한 방법은 아닙니다.



그다음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프로필의 배경화면을 터치해 보면 되는데요. 기본 프로필 같은 경우에는 지금까지 설정하였던 프로필 문구나 프로필 배경화면이 화면 우측 위에 나타나지만 이것을 멀티 프로필에서는 볼 수 없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것 역시도 상대방이 한 번도 프로필을 바꾼 적이 없다면 정확한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마지막 확인 방법으로는 카카오톡의 인증서 배지의 유무입니다. 기본 프로필에는 인증서 배지가 나타나게 되지만, 이것 역시도 설정을 통해서 껐다 켤 수 있어서 정확하지는 않은데요.



이렇게 상대방이 자신을 멀티 프로필로 적용하였는지에 대해서 100%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는데요. 그러나 위에서 언급드린 방식으로라도 대략적으로 유추는 가능하겠습니다. 어차피 멀티 프로필이라는 것이 사생활을 보호해 주기 위한 목적이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는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의 멀티 프로필을 설정 및 확인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멀티 프로필을 이용해 보지 않았다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 톡서랍으로 한방에 해결가능,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

 

카카오톡 톡서랍으로 한방에 해결가능,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

카카오톡 톡서랍으로 한방에 해결가능,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원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카톡의 백업 방법 톡서랍을 이용해서 동영상, 사진, 대화 내용을 모두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

tndud30.tistory.com



카카오톡 카톡 예약전송 및 사다리 타기 방법 1분안에 설정하기

 

카카오톡 카톡 예약전송 및 사다리 타기 방법 1분안에 설정하기

카카오톡 카톡 예약전송 및 사다리 타기 방법 1분안에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톡에서 유용한 팁에 대해서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예약

tndud30.tistory.com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 화질설정 오프라인 저장 방법 꿀팁 총정리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 화질설정 오프라인 저장 방법 꿀팁 총정리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 화질설정 오프라인 저장 방법 꿀팁 총정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영화관에 가는 것도 언제였는지 기억도 가물가물 합니다.

tndud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