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다큐 마이웨이 개그맨 황기순 학력 나이 부인 직업 인스타 가수 박상민 아내 김정렬 와이프 프로필 김용임 전남편 이혼이유 남편 시성웅 재방송
스타다큐 마이웨이
개그맨 황기순 학력 나이 부인 직업 인스타
가수 박상민 아내 김정렬 와이프 프로필
김용임 전남편 이혼이유 남편 시성웅
재방송
9월 10일 저녁 7시 50분 방송에서는 “척 보면 앱니다~”라는 유행어로 1980~90년대 개그계를 평정하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개그맨 황기순의 인생 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황기순은 만 19세 나이에 M사 개그 콘테스트 2기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연예계에 데뷔를 했는데요. 그는 ‘청춘만만세’, ‘일요일 밤의 대행진’ 등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유행어 “척 보면 앱니다”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스타의 길을 걷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나 뉴스를 통해 황기순의 해외 원정도박 사건이 전해지면서 전 국민에게 많은 충격을 주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로 접했던 화투가 결국 도박 중독의 길로 빠지게된 것이었습니다. 모든 재산을 탕진하고 필리핀에서 도피 생활을 하던 그는 “모든 것이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지만 한국으로 돌아갈 용기가 나지 않았다”며 그때 당시의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러던 중 황기순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동아줄을 잡듯 선배 김정렬에게 전화를 걸었던 일화를 이야기했는데요. 김정렬은 개그맨 동료들이 십시일반 모아준 돈을 가지고 황기순을 만나기 위해 필리핀을 찾았는데요. 그는 “‘어떻게든 (기순이를) 살려보자, 용기를 주자, 마음의 격려라도 한 번 해보자...’ 그런 애틋한 마음으로 (필리핀에) 찾아갔었다”며 그 때 당시를 회상하였습니다.
그리고 황기순은 “주병진 형이 봉투에 ‘기순아, 죽지만 말고 살아 돌아와라’라고 메시지를 적어주었다고 하면서 손가락질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은 동료들의 마음에 감사했다”고 하면서 벼랑 끝에서 손을 내밀어 주었던 개그개 선후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습니다.
황기순이 해외 원정 도박사건 이후 참회하는 마음으로 23년째 하고 있는 ‘거리 모금 기부 행사’ 현장도 소개되었는데요. 황기순의 부탁으로 18년이라는 긴 시간 함께하고 있는 가수 박상민부터 트롯 여신 김용임, 트롯 아이돌 김성환, 진성, 박상철까지 모금 행사를 위해 한달음에 찾아와준 동료들의 훈훈하고 즐거운 거리 무대도 함께 만나봅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는 9월 10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됩니다.
황기순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Hwang Gi-sun 黃基順
▶ 출생 : 1963년 12월 7일 (59세) 대전광역시
▶ 신체 : 170cm, 72kg, B형
▶ 직업 : 개그맨, 영화배우, 사업가
▶ 가족 : 배우자, 아들
▶ 학력 :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졸업)
동신대학교 (다중매체연기영상학 / 학사)
▶ 종교 : 개신교
▶ 데뷔 : 1982년 MBC 개그 콘테스트 2기
김정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Kim Jeong Ryeol 金正烈
▶ 출생 : 1961년 1월 15일 (62세) 충남 홍성군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경주 김씨 (慶州 金氏)
▶ 신체 : O형
▶ 가족 : 형 김성환(1951년 ~ 1977년)
아내, 장녀 김기연, 차녀 김도형
▶ 학력 : 칠갑국민학교 (졸업)
청양중학교 (졸업)
한성고등학교 (졸업)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 학사)
▶ 직업 : 코미디언, 방송인
▶ 데뷔 : 1981년 MBC 개그콘테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