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18회 애프터 특집 무기력 아내 남편 폭력적 성향 막말 아내 부인 맞벌이 뇌기능 싸이코패스 예민보스 답답보스 프로필 직업 나이 보스부부 물불부부
11월 14일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에서는 지금까지 방송에 출연했던 부부들에 대한 애프터 특집 편으로 탈출기 주제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외도, 폭언, 집착과 의심, 산후우울증, 알코올 등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용기를 내서 방송에 나왔던 부부들인데요. 방송이 될 때마다 많은 관심과 공감을 대변하듯이 이들 부부들의 방송 이후의 생활이 궁금하다는 시청자들의 요구가 많았습니다. 방송에 출연했던 부부들도 방송이 나가고 나서 주변에서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한 연락이 많이 와서 직접 본인들의 일상생활의 변화를 녹화해서 제작진한테 전달해 주었습니다.
상담 후기 첫 번째 부부는 극과 극의 성격 때문에 매사에 일일이 부딪쳤던 물불부부였습니다. 이 부부는 모든 생활에서 활력이 넘치고 적극적인 남편 하고는 다르게 항상 무기력한 와이프 때문에 하루 일상이 전쟁이었다고 하였습니다.
불같은 남편과 무기력 아내, 물불 부부, 아이들 식사는 맨밥을 주고 무기력했던 와이프에게 찾아온 변화는 무엇일까?
전업주부인 부인은 온종일 집에서 뒹굴다가 어린이집 하원 시간이 되면 일을 하고 있는 남편한테 전화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오라고 하기가 일쑤였습니다. 그리고 반찬을 싫어하는 첫째 자녀에게는 식사로 맨밥만 주는 모습이 때문에 이를 지켜보던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부인은 임신 6개월 차에 술을 마시고 왔던 남편에게 폭력을 당했던 트라우마로 인해서 더 삶이 무기력해졌다고 하는데요.
이들 부부의 이야기를 집중해서 듣던 오은영 박사는 부인에게 모성애가 없는 것이 아니고 주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고 진단을 하면서 치료받기를 정식으로 권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남편한테는 화를 내는 트리거가 되는 것이 술이라고 하면서 강하게 금주할 것을 권유하였습니다.
상담 후 2개월의 시간이 흐른 후에 셀프 카메라 앞에 선 이들 부부!
상담 이후에 남편은 180도 다른 삶을 살고 있다고 하였고, 무기력하기만 했던 부인은 육아를 비롯해서 일까지 시작하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아내도 남편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하면서 영상 하나를 공개하였습니다.
상담 후기 두 번째 사연은 24시간 내내 남편의 행동에 대해서 지적을 하면서 막말을 퍼부었던 예민보스 부인과 그런 부인에게 입을 닫고 피하기만 하였던 답답보스 남편이었는데요.
이른 아침부터 부인은 설거지, 요리, 육아까지 하면서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남편에게 사사건건 지적을 하면서 감시를 하였는데요. 심지어는 저녁 식사 시간 때에는 소고기를 굽고 남편을 투명인간 취급하면서 자녀 하고만 밥을 먹기도 하였는데요.
예민 & 답답 보스 부부, 집안일하는 남편 감시를 하면서 막말을 퍼부었던 부인의 변화?
남편한테 왜 이렇게도 잔인하게 대하는지에 대해서 오은영 박사가 물어보자 아내는 남편이 사이코패스가 아닌지 의심이 든다고 말하면서 오랫동안 쌓여 있던 마음속의 서운함을 털어놓았습니다. 아내의 오빠가 다쳤다는 연락을 받고도 병문안을 가지 않고 콧노래를 부르며 춤을 췄던 남편의 모습과 임신 중에 입덧이 심해서 양파를 전혀 먹지 못하는 아내에게 양파만 가득 들어간 카레를 만들어주었던 사연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이들 부부를 자세히 관찰하고 나서 남편이 잘 잊어먹는 사람이라고 하면서 작업 기억력이 부족하다고 진단을 내렸습니다. 이것으로 인한 관계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매사에 꼼꼼하게 메모를 하고 음성 녹음을 하면서 남편 스스로가 노력을 많이 하여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하였습니다.
상담 이후 2달이 지나고 다시 만나 본 보스 부부의 일상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남편은 저녁 식사 준비를 하면서 주방 근처에도 가지 못했던 예전과는 다르게 항상 아내 옆에서 농담을 하면서 아내 껌딱지 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