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정보

아이패드 9세대 8세대 디자인 가격 사양 비교 가성비 태블릿 10인치 해보기

by 해피냥냥이 2022. 4. 18.
반응형

아이패드 9세대 8세대 디자인 가격 사양 비교 가성비 태블릿 10인치 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가성비 태블릿 10인치인 아이패드 9세대와 8세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많은 사용하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이용을 하다가 보면 보다 더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면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한 태블릿이 있어야 하는데요. 물론 최신 모델이면 더 좋겠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있는 이전 모델 중에서도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고민을 하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많은 브랜드들 가운데서도 애플의 대표적인 태블릿인 아이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모델인 아이패드 9세대와 함께 이전 세대의 모델인 아이패드 8세대 2모델에 대해서 가격, 사양, 디자인까지 비교해 보면서 무슨 차이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패드 8세대

가성비 태블릿 10인치 중에서 아이패드 8세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는 지난 2020년 10월에 되었으며, LTE를 이용하는 셀룰러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칩셋으로는 A12 바이오닉과 함께 iPad OS14 버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컬러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그레이까지 모두 3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174.1 x 250.6 x 7.5 mm이고 무게는 셀룰러모델은 495g, 와이파이모델은 490g ​입니다.


램은 3GB가 채택 되었으며, 내부 저장용량은 128GB와 32GB​ 2가지 가운데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160x162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IPS TFT LCD소재 10.2인치 사이즈, 화면 비율은 4:3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최대 밝기는 500니트이고 주사율은 60Hz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0.2인치의 커다란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인해서 동영상을 볼 때 답답하지 않게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후면에 800만화소, 전면에 1200만화소를 가지고 있으며 화상회의나 영상통화​를 하기에 적합한 카메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8557mAh이며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유선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3.5mm 단자와 함께 스마트 키보드를 연결해서 이용이 가능한 스마트 커넥터 단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펜슬 1세대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추가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홈버튼의 지문인식 센서를 사용해서 터치 아이디를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셀룰러 모델은 61만9천원부터 시작하고 wifi 모델은 44만9천원부터 시작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

​최신 모델이면서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 10인치로 많이 선호하는 아이패드 9세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 같은 경우에는 2021년 10월에 모습을 선 보였습니다.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LTE 셀룰러 모델과 와이파이 모델의 2가지 버전으로 나왔습니다. 컬러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2가지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칩셋은 A13바이오닉을 채택하여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요. OS 역시도 제일 최신 버전인 iPad OS1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250.6 x 174.1 x 7.5 mm이며 이전 아이패드 8세대하고 똑같습니다.



셀룰러 모델의 무게는 498g, wifi모델의 무게는 487g이며 아이패드의 기본 모델로서 보급형으로 생각하시면 될 만큼, 이전과 유사한 디자인에 보다 더 사양적인 부분에서만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램은 3GB로 이전 모델과 똑같으며 내부 저장용량은 256GB와 64GB​로 기본으로 제공하는 저장 용량이 많이 상승 하였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내부 저장용량이 부족하게 느껴지기도 하였기에 보다 더 여유롭게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10.2인치이며 IPS TFT LCD 소재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어 이전 모델과 똑같습니다. 그러나True Tone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컬러 영역인 sRGB를 지원하기에 보다 더 풍부해진 색표현력과 함께 시력이 편한 화면으로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200만 화소로서 똑같은 스펙의 카메라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된 동영상 다이내믹 레인지,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센터 스테이지, 2배 줌아웃까지 새롭게 카메라 기능들이 추가 되었는데요. 배터리 용량도 똑같은 8557 mAh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까지도 동일한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와 스마트 키보드하고 ​호환이 되어 사용하는 부분도 동일 합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사용한 터치 아이디도 동일하지만 8세대까지 지원이 되었던 이어폰 단자는 삭제가 되었습니다. 내부 저장 용량이 증가하고 새롭게 칩셋 탑재와 함게 여러가지 추가적인 기능들이 있지만 책정된 가격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며 셀룰러 모델은 61만9천원 부터 시작하고 와이파이 모델은 44만9천원 부터 시작을 합니다.​



예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디자인이기에 외관부터 성능까지 2모델이 유사하다고 보아도 될 것 같은데요. 채택된 이어폰단자 유무, 저장용량, ​칩셋으로 구분을 할 수 있겠습니다. 골드 컬러를 선호하거나 이어폰 연결이 필요한 경우라면 이전 세대 모델인 아이패드 8세대를 선택하시고 반면에 보다 더 최신 칩셋의 적용으로 개선된 성능과 함께 넉넉해진 내부 저장용량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아이패드 9세대로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