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 메가박스 단독 흥행 신화 누적 40만 돌파

by 해피냥냥이 2025. 3. 26.
728x90
반응형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 메가박스 단독 흥행 신화 누적 40만 돌파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 개봉 11일만에 40만 관객 돌파! 메가박스 단독 상영작 중 최고 흥행 기록 경신하며 '메가 온리' 브랜드 위상 높여.





전설적인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장을 장식한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이 메가박스 단독 상영작 중 최고 흥행 신화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5년 3월 13일 개봉 후 단 11일 만에 누적 관객수 40만 명을 돌파하며, 지난해 화제가 되었던 ‘룩백’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진격의 거인’ 신드롬, 극장판으로 재점화

이번 완결편은 ‘진격의 거인’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는 극장판으로, TV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면과 보강된 작화가 더해져 시리즈 팬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완성도 높은 영상미와 고조된 감정선, 마지막까지 몰입도를 높이는 구성은 관객들의 극찬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특히 4D 특별관인 ‘MEGA | MX4D’를 중심으로 한 관람 열풍은, 거대한 스케일과 몰입감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흥행을 견인하고 있다. 사운드와 진동, 움직임이 결합된 특별 상영은 단순한 시청을 넘어 체험형 콘텐츠로 관객 만족도를 높였다.






개봉 전부터 치열했던 관심과 예매율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은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개봉 하루 전인 3월 12일, 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 17’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이미 극장가에서의 흥행 돌풍을 예고한 바 있다.

개봉 이후에는 입소문을 타고 가족, 친구, 연인 관람객이 빠르게 유입되며 단독 상영작이라는 제약을 넘어서는 성과를 이뤄냈고, 현재까지도 기록은 계속 갱신 중이다.






‘메가 온리’ 콘텐츠의 진화 – 단독의 힘

메가박스는 ‘진격의 거인’ 극장판 흥행을 통해 ‘메가 온리(MEGA ONLY)’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메가 온리’는 단독 상영 콘텐츠를 중심으로 극장 관람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겠다는 기획 하에 론칭된 브랜드로, 기존의 뮤지컬, 콘서트, 클래식 상영에 이어 이번 애니메이션 극장판까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아우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메가박스 콘텐트기획팀 김주홍 팀장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경험하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직접 수급하고, 더 높은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메가 온리’의 기획이 관람 만족도와 흥행으로 이어져 기쁘다”고 전했다.






개인적인 감상 – 진짜 끝, 하지만 다시 보고 싶은 마무리

나는 오랜 시간 ‘진격의 거인’을 TV 시리즈로 봐온 팬으로서, 이 극장판의 개봉을 손꼽아 기다렸던 관객 중 한 명이다.

처음 상영관에 들어서기 전까지는 “마지막화니까 감정 정리만 잘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지만, 2시간 동안 몰입하며 느낀 감정은 말 그대로 전율이었다. 익숙한 캐릭터들의 이별, 충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엔딩, 그리고 완결판다운 작화 퀄리티는 관객의 감정을 격하게 흔들었다.

MEGA | MX4D로 관람한 덕분에, 거인의 발소리가 몸을 울리고, 칼날이 스치는 공기까지 생생하게 느껴졌다. 단순한 감상이 아닌,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으로서 이 영화는 그야말로 극장에서 봐야만 하는 작품임을 확신하게 만들었다.






앞으로의 기대 – 단독 콘텐츠의 가능성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의 성공은 단순히 한 편의 영화에 머무르지 않는다. 이는 비수기로 여겨졌던 3월 극장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사례이자, 단독 상영 콘텐츠가 가진 파급력을 입증한 결과다.

앞으로도 ‘메가 온리’를 통해 더 많은 독창적 콘텐츠들이 관객과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며, 이번 작품은 그 시작점으로 오래 기억될 것이다.






#극장판진격의거인완결편더라스트어택 #진격의거인극장판 #메가박스단독상영 #메가온리 #박력있는4D #카지유우키 #하야시유이치로 #애니메이션극장판 #흥행기록 #애니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