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알루미늄 관련주 알아보기

by 다크그레이캣 2021. 9. 16.
반응형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알루미늄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소재나 건축자재에 이용되고 있는 알루미늄의 가격이 지난 2008년 이후로 장중 톤(t)당 3천 달러 이상이 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 상승을 한 원인으로는 알루미늄의 최대 생산국가인 중국의 생산 감소와 함께 원료 가격이 급등하였고 더군다나 알루미늄에 대한 수요증가가 발생하는 등과 같은 여러가지 다양한 요소들이 겹쳤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포스코 건설에서 이용을 하고 있는 경량 알루미늄 가격 같은 경우에는 2021년 들어서 50% 가까이 상승을 하면서 이와 관련된 종목들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알루미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의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호에이엘 주가 전망 알아보기

대호에이엘에서는 알미늄 코일 판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로 납품을 하고 있으며 경전철 및 고속전철 등의 부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코일

대호에이엘의 주가 상황을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 최저점인 1,380원까지 떨어진 이후에 2021년 7월에 최고점인 4,935원까지 기록하고 나서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4,075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7/16에 전고점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이것에 대한 실망 매물이 쏟아져 나오기도 하였지만 지금은 반등을 보이면서 회복을 하고 있습니다.

 



대호에이엘의 실적을 살펴보게 되면 2020년에 26억원의 영업이익, 1,214억 원의매출액을 나타내면서 전년과 비교해서 매출이 소폭 상승하였으며 -9억 원의 적자 상태에서 흑자로 돌아서는데 성공을 하였습니다. 2021년 2분기의 실적에서는 3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2020년의 252억원과 비교해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런 흐름이 후반기까지도 연결이 된다면 수익은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호에이엘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지금은 알루미늄 판재를 전문으로 다루는 기업이지만 사모채 발행을 거치면서 자금을 조달한 이후에는 바이오 분야 쪽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들 사업 사이에는 관련성이 약하기 때문에 오히려 악재로 작용할 수도 있는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DI동일 주가전망 알아보기

DI동일에서는 섬유제품 제조업을 메인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편물, 직물, 혼방사, 면사 등과 같은 섬유소재 제품의 판매 및 의류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루는 이유는 차량용 알루미늄 호일을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다루게 되었습니다.

 


DI동일의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 40,126원으로 바닥을 기록하고 나서 8월에는 다시 401,000원까지 급등을 하였으며 그 이후에 지금은 조정을 거쳐서 331,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에는 자회사 가운데 배터리용 알루미늄 박의 매출 상승으로 인해서 22일에 주가가 15%씩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지난 7월에는 알루미늄 연관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으면서 이런 상승랠리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DI동일의 올해 전망되는 영업이익은 455억 원과매출액은 7,689억 원이고 이것은 전년과 비교해서 상승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2분기까지의 실적 상황은 작년보다 비록 저조하였지만 배터리 소재 신설과 알루미늄박으로 후반기 이후에는 본격적인 실적이 개선이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DI동일에 대한 향후 전망으로는 알미늄박 판매 수익, 2차전지소재 신설을 밸류체인으로 주목해 봐야 할 것인데요. 2차 전지 기업들이 이번 2분기에 예상을 넘어서는 실적을 보여주었으며 후반기에도 전기차의 성수기 영향 등을 받으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3. 삼아알미늄 주가전망 알아보기

삼아알미늄에서는 자동차용 알루미늄 박을 포함해서 음극박재용, 일반 포장재용 콘덴서와 전지같은 가공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제일 오래된 총판이며 한국 총판 가운데서도 가장 많은 기업과 교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아알미늄의 주가를 살펴보면 2020년 3월에 2,505원으로 바닥을 기록하고 나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2021년 9월에 최고점인 45,600원을 기록하고 나서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33,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8/27에는 최재형 관련주에 포함이 되면서 주가가 37% 가 넘게 급등을 하였으며 이런 추세를 이어가면서 9월에는 고점을 넘어섰습니다.

 

지금은 알루미늄의 가격이 상당히 고평가 되어있고 정치 테마주 등과는 무관하게 짧은 시간에 상승을 나타내었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하는 것은 추천을 하기가 어려우며 단타로 생각을 한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들어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삼아알미늄의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159억 원이고 매출액은 2,455억 원 정도인데요. 지난 2018년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하고 있으며 수익에서는 작년과 비교해서 2배 이상 올라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아알미늄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신재생 에너지와 전기차의 수요가 올라가고 중국 정부의 공급 제한 정책이 실행되면서 단기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2022년까지는 최소한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서 알루미늄의 슈퍼사이클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4.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알루미늄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는 대호에이엘 DI동일 삼아알미늄의 주가 전망에 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지금의 호재들이 주가에 이미 반영되어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장기 투자를 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진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러 내부 실내 경차 AX1스펙 현대 캐스퍼 cc 온라인 구매 예약 방법 사전예약 연비 사양 가격 출시일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러 내부 실내 경차 AX1​​스펙 현대 캐스퍼 cc 온라인 구매 예약 방법 사전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러 내부 실내 경차 AX1스펙 현대 캐스퍼 cc 온라인 구매 예약 방법 사전예약 연비 사양 가격 출시일 안녕하세요. 9월 1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캐스퍼 온라인>에서 사전계

wwhandww.tistory.com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정 수요예측 알아보기 <목차> 1. 수요예측 결과 알아보기 2. 유통가능한 물량은? 3. 기업정보 알아보기 4. 실적 상황 알아보기 5. 마무리 6. 함께 읽으면

wwhandww.tistory.com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정 알아보기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정 알아보기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정 알아보기 <목차> 1. 공모가, 공모주, 기관수요예측 알아보기 2. 자금 사용 계획은? 3. 균등배정 최소 청약 증거금4. 마무리 5. 함께 읽으면 좋은

wwhandww.tistory.com

댓글